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나의 건강기록
<나의 건강기록> 앱

 

우리 아이 건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<나의 건강기록> APP이 드디어 기능을 대폭 개선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! 2024년 9월 26일부터 사용 가능한 이 앱은, 개인의 의료데이터를 본인의 동의하에 쉽게 조회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. 이 앱을 통해 의료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쉽게 관리하고, 필요할 때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. 설치 방법부터 활용법까지 함께 알아볼까요?

 

목차

    나의 건강기록 앱이란?

    기존에 있던 건강정보 고속도로 플랫폼에서 연계되는 다양한 나의 의료데이터를 개인 동의하에 조회/저장/전송할 수 있도록 만든 모바일 앱입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
     

    바쁜 일상 속에서 병원에서 받은 진료 기록이나 처방 정보를 기억하는 것이 쉽지 않죠. 특히 아이의 건강을 챙기려면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야 할 텐데요.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'나의 건강기록' 앱이 기능을 대폭 개선해 돌아왔습니다.

     

    ▼지금 바로 나의 건강기록 앱에 대해 알아보세요 ▼

     

     

    나의 건강기록 앱 설치 방법

     

    <나의 건강기록>APP은 Android와 iOS플랫폼 모두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
    구글플레이스토어(Android)

    [구글 플레이스토어] → ['나의 건강기록' 검색] → [다운로드 및 설치]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▶ 구글플레이스토어(Android) ◀ 바로가기

    앱 스토어(iOS)

    [앱 스토어] → ['나의 건강기록' 검색] → [다운로드 및 설치]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▶ 앱 스토어(iOS) ◀ 바로가기

    나의 건강기록 앱 200% 활용방법

    <나의 건강기록> APP은 본인 인증 및 동의 절차를 거친 후 국민건강보험공단, 건강보험심사평가원, 질병관리청 등 공공기관에서 보유한 투약, 진료, 건강검진, 예방접종 이력과 10개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860개 의료기관이 보유한 진단내역, 약물 처방 내역, 진단·병리 검사, 수술 내역 등 개인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<나의 건강기록> 앱 200% 활용방법

    14세 미만 자녀 건강기록 열람

    14세 미만의 자녀를 등록하여 자녀의 의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14세 미만 자녀 건강기록 열람

     

    주민등록상 부모와 동일한 거주지에 있는 자녀 정보를 <나의 건강기록>앱에 등록 후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14세 미만 자녀 건강기록 열람

    진료 시 유아 수첩을 지참할 필요 없이 자녀의 진료 이력과 약물처방이력, 건강검진이력, 예방접종이력 등을 한 번에 쉽게 조회할 수 있어, 본인인증이 어려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매우 유용합니다.

     

    약물 알레르기 확인

    병원에서 진단받은 알레르기 유발 약물 정보를 확인하고,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음식/약물 알레르기 정보를 추가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약물 알레르기 확인

     

    자신의 알레르기 정보를 확인하여 스스로 관리 할 수 있고, 갑작스러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경우 의료진에게 기록 정보를 제공하여 신속한 처치가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복약 알림 서비스

    사용자가 정해진 시간에 약물을 복용할 수 있도록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.

    나의 건강기록
    복약 알림 서비스

     

    복약 관리가 특히 중요한 장기 치료 환자나 고령층에게 매우 유용합니다.

     

    [보건복지부]나의 건강기록 앱 A to Z.pdf
    1.37MB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건강기록>앱은 기능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의료기관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, 안전하게 나의 의료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는데요. 이제 이 앱을 통해 건강 관리가 더욱 쉬워지고, 필요할 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게 되었으니 지금 바로 설치 후 건강관리를 시작해 보세요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▼ ▼ ▼ 함께 보면 좋은 글 ▼ ▼ ▼

     

     

    <국민내일배움카드> 신청 자격, 신청 방법 2024 최신 가이드

    국민내일 배움 카드는 직장인, 자영업자, 구직자 등 경제활동을 하고 있거나 하려는 국민이 직업훈련을 통해 직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 이 카드는 현대 사회

    record083.tistory.com

     

     

    <2025 생계급여> 신청 방법, 지원대상, 금액 총정리

    2025년 생계급여,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? 생계급여는 생활이 어려운 생계급여 수급자에게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제공하는 기초생활보장 제도입니다. 2025년에는 지원금이

    record083.tistory.com

     

     

    <소상공인 정책자금> 한 눈에 알아보기

    소상공인으로서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자금이 꼭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. 정부는 이런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 자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, 소상공인정책자금은 사업 확장, 경영 안정화를

    record083.tistory.com